바이럴마케팅의 정의
by 한국미디어컴퍼니 2011. 8. 6. 17:16
바이럴마케팅
바이럴 마케팅은 누리꾼이 이메일이나 다른 전파 가능한 매체를 통해 자발적으로 어떤 기업이나 기업의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널리 퍼뜨리는 마케팅 기법
컴퓨터 바이러스처럼 확산된다고 해서 ‘바이럴’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바이럴 마케팅은 2000년 말부터 확산되면서 새로운 인터넷 광고 기법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기업이 직접 홍보를 하지 않고 소비자의 이메일을 통해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는 광고하는 점에서 기존 광고와 다르다.
입소문 마케팅과 일맥상은 통하지만 전파하는 방식이 다른 것.
신문의 힘
2011.08.06
기자들이 좋아하는 보도자료 작성법
최신 트렌트 마케팅
언론홍보가 홍보전략 수립시 꼭 필요한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