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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문제, 함께 고민해야 해결할 수 있다
최근‘만 5세 공통과정’의 도입이 예고되면서 의무 교육을 비롯한 학교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학업부터 인성교육, 미래 설계에 이르기까지 학교가 학생들에게 미치는 영향력은 헤아릴 수 없을 정도. 각 학교에 의무적으로 설치되고 있는‘학교운영위원회’는 각종 행사, 예산, 운영방침, 시설에 관한 사항 등 학교 전반에서 일어나는 교육 활동에 대한 심의,자문 기관이다.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는 전체 학교 위원장들이 모여 의견을 조율하고 교육청과 유기적인 소통을 할 수 있는 기구로 개별 학교가 해결할 수 없는 문제들을 협의하고 개선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진해지역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심정태 회장은 진해 지역의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학교운영위 및 운영위원장협의회가 보다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움직여야한다고 강조했다.
진해지역 소외감 해결할 수 있는 방안 절실
진해지역에는 현재 33개 초·중·고등학교가 설치되어 있다. 인근 마산이나 창원에 비해 학교수는 물론 학생 수, 교원 수, 예산 등이 상대적으로 적어 소외의식이나 상대적인 열등감 또한 큰 편이다. 학부모나 학생들의 교육에서 느끼는 소외감은 사실 개별 학교나 학교장, 운영위원들이 해결할 수 없는 일로 각 지역의 교육장, 교육감 등 교육전반에 걸쳐 함께 풀어야 할 숙제이기도 하다. ...................
연합뉴스 http://media.daum.net/press/view.html?cateid=1065&newsid=20110519152610645&p=yonhapp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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